본문 바로가기

Review/맛집

대구 동성로 인근, 중화요리 가성비 맛집 [만리장성]

안녕하세요 까막수리입니다 :)

예전부터 맛집리뷰를 할까말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

고심끝에 많은 포스팅을 위해 진행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리뷰 블로그 되겠네욬ㅋㅋㅋ)

 

지난 주 주말을 통해 다녀온 곳이고,

가성비가 매우 좋아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라 포스팅을 하게 되었어요!

 

바로 대구 동성로에 위치한 [만리장성]이라는 중국집입니다.

 

지도

주소는 <대구광역시 중구 동문동 9-59>에 위치하고 있네요!

 

거리뷰

사실 방문 당시에는 업로드 할 생각이 없어서

가게 간판이나 많은 사진은 찍지 못했어요 ㅠㅠ

거리뷰로 양해 좀 부탁드릴게요 ㅎㅎ

 

[만리장성] 중국집은

대구 동성로 시내에서 10분 가량? 걸으면 도착하는 곳이에요.

저는 혼자 오후 3시 가량에 방문해서

점심시간에 사람이 많은지는 파악하지 못했네요 ㅠㅠ

(아시는 분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메뉴판은 우측 벽에 크게 붙어 있었는데

앞서 말씀드린대로 방문 당시에 업로드 생각이 없어서

따로 찍어두지 못했어요.

그렇지만 감히 '가성비 갑'이라고 말해도 될만한

메뉴판은 따로 찍어 뒀습니다. ㅎㅎ

 

메뉴판

TV에 살짝 가려져 있는데

첫 번째 메뉴가 짜장면이고 두 번째 메뉴는 짬뽕이에요.

가격이 정말 너무너무 착합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짜장면 한 그릇을 2,000원에 먹을 수 있다는 사실이

너무 신기하더라고요.

 

친구들이나 지인들과 함께 방문했다면

탕수육이나 다른 메뉴 맛이라도 봤을 텐데

아쉬움을 뒤로하고 기본인 '짜장면'의 맛이 궁금해서

'짜장면' 곱배기로 주문합니다.

 

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짜장면에 계란이 올라간 것을 매우매우 선호해요.

파김치까지 있으면 좋겠지만 패쓰 ㅠㅠ

아무튼 계란후라이 주문까지 해서

총합 <3,500원>에 주문을 완료하였어요!

 

짜장면곱배기 + 계란후라이

주문한 메뉴가 나왔어요. 심플하죠?ㅋㅋㅋㅋ

저래봬도 그릇이 곱배기다보니 짬뽕그릇 크기에 나와서

양도 무지하게 많더라고요!

 

그리고 신기한게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단무지와 양파, 춘장 세트가 비닐로 포장된 것을 주시더라고요.

원래 이렇게 주시는 건 지는 모르겠지만

이 부분에서 새 거를 먹는 기분(?)이 들어 만족했습니다.

 


 

인테리어 부분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앉는 테이블이 총 4개가 있고, 4명씩 앉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테이블간의 간격이 매우 좁아서

옆사람 대화소리가 매우 잘 들리니 주의해 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개인적으로 저는 위생 상태를 크게 신경쓰지 않는 편이에요.

주방이 안 쪽에 있어서 확인할 수 있는 구조는 아니지만,

테이블이나 벽, 의자 등이 매우 노후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에요.

그래서 그런지 뭔가 깔끔한 공간의 식당이라는 느낌은 받기 어려웠어요.

제 블로그 후기를 보고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이 부분에 대해서 참고를 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은 무난한 편인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느끼한 것을 선호하지 않는데,

곱배기를 주문해서 그런지 계속 먹다보니 물리는 느낌이 있더라고요.

고춧가루를 많이 뿌려서 먹게 되는 기분도 들었습니다.

물론 맛이 없다는 것은 아니며,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가격적인 측면은 매우 가성비가 좋다고 말씀 드릴 수 있겠습니다.

정말 짜장면 한 그릇이 2,000원이 하는 집이 아직도 있다는 사실에

반갑기도 하면서 감사하기도 했답니다.

(어떻게 담뱃값으로 짜장면을 2그릇이나...)

 

 


 

[총평]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러운 방문이였습니다.

제가 조금 가성비 충이라

가격대비 맛과 양을 매우 중요시하는 스타일입니다.

3,500원에 짜장면 곱배기와 계란후라이까지 추가해서 먹을 수 있다는게 너무 신기했어요.

개인적으로는 친구들과 한 번 더 방문을 해 보고 싶네요.

 

음식에 대한 맛이 매우 훌륭하다고 느끼지도 않았고

인테리어나 위생적인 측면도 좋아보이지는 않아서

맛과 청결상태는 잠시 미뤄두시고

가성비만 생각하고 방문하시기에는

매우 추천드릴 수 있는 식당이라 생각합니다.

 

대구 시내에서 시간적 여유가 많으실 때,

간단하고 싸게 점심을 해결하고 싶으실 때,

방문을 추천드리는 [만리장성] 식당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